본문 바로가기
BOOK

GRAMMAR 절대 매뉴얼 실전편

by 텍스트 마스터 2021. 7. 7.

영문법 책을 하나 리뷰한다. 정말 영문법 책만 무지하게 많이 샀었다. 어제 오늘 일이 아니라 중학교 때부터 그랬던 것 같다. 아니 초등학교 때도 그랬나? 깊게 공부할 생각보다는 어디 새로운 비법이 있는지 찾곤 했다. 돌이켜보니 어리석었다. 그 와중에 마지막으로 정착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지난 겨울 알게되서 읽었는데 두껍지 않은 이 책에서 애매했던 핵심을 정리할 수 있었다. 더불어 어법사전도 하나 샀는데 잘 보지는 않지만 궁합이 잘 맞는 것 같다. 

 

저자 유원호 교수님의 삶의 이력이 참 재미있다. 아래 리뷰에서도 짧게 썼지만, 영어 습득의 이해는 읽어볼만한 책이다. 자녀를 위한 영어 교육 차원에서 특히 그렇다.

 

아래는 모 사이트에 리뷰를 남긴 내용이다. 

 

-----

 

영어 문법책 집에 한 두권 없는 사람 없을 것이다. 나만해도 버린 영문법책만 꽤 된다. 

그중에 남은 책이 이 책이다. 책도 그렇게 두껍지 않고 사실 모든 영문법의 디테일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지는 않다. 레퍼런스 성격의 책은 아니다. 

그래서 좋다. 애매했던 핵심을 정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단문, 중문, 복문을 중심으로 문법의 핵심들을 정리하고 있어서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것들을 하나로 정리할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서 핵심 줄기를 잡고 디테일이 필요할 때면 검색을 통해서 용법을 찾는다. 디테일을 찾을 때는 어법사전도 좋다.

아쉽게도 종이책 밖에 없어서 한번 읽고 손대기가 힘들었다. 이번에 이북으로 (아쉽지만 PDF 버전) 만나게 되어 필요할 때 꺼내 볼 수 있어서 좋다. 

유원호 교수님은 Writing 책 때문에 알게되었고, '영어 습득의 이해'라는 책도 사서 읽어 보았을 정도로 관심이 많다. 특히 그의 삶의 이야기에서 정말 많은 영감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미군에 지원했다가 2주 만에?) 퇴소하고 돌아와 동생 정호와 TV를 보았다는 부분에서 정말 그 당시 느꼈을 좌절감 상실감이 어떠했을지... 모든 것을 극복하고 교수로 성공하신 이 분의 인생 자체가 참 흥미롭고 대단하다.

교수로서 바쁘시겠지만, 대중 영어 교육서를 많이 출간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가능하시면 온라인에서도 강의로 일반인들에게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다.

아무튼 이 책은 문법을 오래 공부했으나 매번 제자리인 사람들에게 일목요연하게 문법이라는 높은 벽을 넘게 해주는 사다리와 같은 책이다. 처음에는 왜 이렇게 얉지(?)라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돌이켜보니 그의 선택이 옳았던 것 같다. 핵심은 항상 명료하다. 핵심도 모른 채 디테일에 욕심을 내는 우리들이 문제이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2381669?art_bl=14687460 

 

GRAMMAR 절대 매뉴얼 실전편 - YES24

영문법, 이제 알고 공부하자! 미국 MIT, UCLA 등에서 영문법을 가르치던저자만의 특급 노하우 총망라아무도 이유를 설명해 주지 않았던 문법의 궁금증을 해결하고,회화부터 시험까지 두루 쓰이는

www.yes24.com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HD를 위한 마음챙김 처방  (1) 2021.07.10
그릿: 잠재력을 실력으로 실력을 성적으로  (0) 2021.07.08
회복탄력성  (0) 2021.06.07
Re: 죽음의 수용소에서  (0) 2021.05.30
프로그래머로 사는 법  (0) 20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