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시간 관리의 3단계

by 텍스트 마스터 2021. 8. 18.

피터드러커 플래너

본 책의 2장은 자신의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굉장히 중요한 이야기이면서도 막상 그렇게 행하지 않고 있는 나를 보면서 이번에는 한번 제대로 해보자는 마음을 안고 일을 준비해본다. "가용 시간 확인 - 할일 목록 작성 - 할일 목록 구체화 - 할일 시간 배치 - 실행 및 점검"의 사이클을 만들어 본다. 

시간 관리의 3단계 
"자기가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실제로 어느 정도 인지 파악하는 일에서부터 출발한다. 목표를 달성하는 시간 관리의 3단계 프로세스 : 기록, 관리, 통합"

(Question) 나는 작업에 있어 맡은 일부터 먼저 검토하는가, 아니면 주어진 시간을 파악하는 일에서부터 출발하는가?
(Action) 당신이 맡은 업무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출발하되, 그 안에서 당신의 시간을 계획하는 것부터 시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