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드러커 플래너
본 책의 2장은 자신의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굉장히 중요한 이야기이면서도 막상 그렇게 행하지 않고 있는 나를 보면서 이번에는 한번 제대로 해보자는 마음을 안고 일을 준비해본다. "가용 시간 확인 - 할일 목록 작성 - 할일 목록 구체화 - 할일 시간 배치 - 실행 및 점검"의 사이클을 만들어 본다.
시간 관리의 3단계
"자기가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실제로 어느 정도 인지 파악하는 일에서부터 출발한다. 목표를 달성하는 시간 관리의 3단계 프로세스 : 기록, 관리, 통합"
(Question) 나는 작업에 있어 맡은 일부터 먼저 검토하는가, 아니면 주어진 시간을 파악하는 일에서부터 출발하는가?
(Action) 당신이 맡은 업무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출발하되, 그 안에서 당신의 시간을 계획하는 것부터 시작하라.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준함을 위한 목표 설정 툴 "구글 캘린더" (0) | 2021.09.07 |
---|---|
폴 그레이엄 - How to Work Hard (0) | 2021.09.03 |
불안을 잘 이용하라 (0) | 2021.07.29 |
RemNote: The Best Way to Remember and Organize... (1) | 2021.07.27 |
수첩을 가지고 다니자! (0) | 2021.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