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위대한 상인의 비밀

by 텍스트 마스터 2021. 10. 10.

위대한 상인의 비밀

올해 초에 어느 유튜버 책 리뷰를 듣고 흥미롭게 들었던 기억이 났다. 이 책은 흔한 자기 계발서의 이래라저래라 그런 톤의 글이 아니다. 어느 주인공이 우연히 노 상인을 만나 위대한 비밀이 담긴 파피루스를 얻고 배워 나가는 이야기다. 위대한 책은 다 이유가 있듯이 읽는 순간 흥미로움에 빠져들게 된다. 그렇다고 이 책에 담긴 위대한 지혜를 익히는 것은 또 다른 높은 수준의 경지가 필요하다.

 

6개월 이후

이 책을 알게 된 지 6개월이 되었다. 그런데 나는 위대한 가르침을 깨닫지 못했다. 이유는 무엇인가? 이 책에서 하라는 대로 안 했기 때문이다. 8장 첫 번째 파피루스를 보면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가이드가 담겨 있다. 특별한 것은 아니다. 한 달에 1개의 파피루스씩 내면화하는 과정인데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해당 파피루스를 읽으라는 것이다. 여기에 습관을 생성하는 비밀이 담겨 있다. 다 이유가 있다. 그렇게 할 좋은 시기란 없다. 오늘이 가장 좋은 때이다.

 

위대한 실천

생각해보면 요즘 시대에 깨우침을 주는 좋은 말과 글은 검색 한 번으로 다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쓱 한번 읽어보고 그렇구나 하고 잊어버린다. 그렇게 해서 얻을 수 있는 지혜가 있을까? 옛날 같았으면 얻기도 어려웠을뿐더러 얻을 수 있는 지식과 지혜의 양도 적었기 때문에 하나하나가 정말 귀했다. 일단 암기하지 않으면 다시는 만나지 못할 것들이었다. 일단 그렇게 세겨진 지혜만이 위대한 실천으로 이어졌다. 우리는 이 과정을 잊은 듯하다. 이 책은 '파피루스'를 통해서 이 위대함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3507703

 

위대한 상인의 비밀 - YES24

전 세계 2,500만 부 판매, 추종을 불허하는 세기적 베스트셀러! 수천 년 동안 비밀스럽게 전해진 열 개의 고대 두루마리에 숨어 있던부와 성공, 그리고 인생에 관한 위대한 지혜“오늘부터 나는

www.yes24.com

소개
전 세계 2,500만 부 판매, 추종을 불허하는 세기적 베스트셀러!
수천 년 동안 비밀스럽게 전해진 열 개의 고대 두루마리에 숨어 있던
부와 성공, 그리고 인생에 관한 위대한 지혜

“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나는 오늘 변한다.
오늘부터 나는 좋은 습관을 만들고,
기꺼이 그 습관의 노예가 되리라!”

어느 비 오던 날.
알코올중독에 빠져 살던 그는 최근 아내와 딸이 자신의 곁을 떠나는 것을 무력하게 지켜만 봐야 했다. 이제는 극단적인 선택밖에는 달리 방법이 없는 듯 보였다. 그렇게 오직 절망과 죽음만이 그를 기다리는 것 같던 그날, 자신도 모르게 내리는 비를 피해 도서관으로 들어가게 된다. 홀린 듯, 그는 성공학 거장들의 책을 탐닉했다. 이후부터 그는 삶의 의미를 되찾기 시작했고, 그의 상한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은 차츰 회복되었다.
비 오던 그날, 그는 도서관에서 스스로에게 조용히 외쳤던 것이다.
“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나는 변한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기꺼이 그 습관의 노예가 되리라.”(《위대한 상인의 비밀》 제8장 ‘첫 번째 두루마리’의 메시지)
그가 바로 훗날 성공학 분야의 세계적 거장이 된 오그 만디노(Og Mandino)였다.

어느 작은 출판사 사장의 권유로 쓰게 된 첫 책 《위대한 상인의 비밀(The Greatest Salesman in the World)》은 전 세계적으로 2,500만 부가 판매됐다. 오그 만디노는 평생 18권의 책을 썼고, 그 책들은 25개 언어로 번역돼 총 5,000만 부가 팔렸다. 그는 그렇게 절망을 이겨 내고 “오늘 나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는 자신의 첫 번째 메시지를 스스로 증명했다. 저자가 스스로의 삶으로 증명해낸 《위대한 상인의 비밀》은 반세기가 넘도록 전 세계 경영자들과 삶에 희망이 필요한 수많은 이들에게 부와 인생의 필독서로 인정받으면서 시간의 시험대마저 극복한 성공학 분야의 명저로 우뚝 서게 되었다.

‘월요일의꿈’을 통해 새롭게 출간된 《위대한 상인의 비밀》은 20년 전 국내에 이 책을 정식으로 소개하면서 그 시대에 맞는 문장으로 책의 깊이감을 잘 살렸던 마케팅 석학 홍성태 교수(한양대 경영대학 명예교수)가 바뀐 시대적 감성에 맞게 단어와 문장을 섬세하게 다듬어 새롭게 번역한 버전이다.
“정확히 20년 전에 이 책을 번역했다. 십대이던 두 아들과 또래 청소년들에게 삶의 지침을 삼으라며 번역한 책이다. 그런데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폭넓게 읽히는 책이 되었다. 다시 꼼꼼히 읽어보니 명저는 또 읽어도 새로운 감동을 준다. 한 줄 한 줄 곱씹어볼 가치가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역자 후기 중에서)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인 수업 - 니체의 인생 철학  (1) 2022.09.18
The Power of Neurodiversity (신경다양성 안내서)  (0) 2022.09.06
젊은 ADHD의 슬픔  (1) 2021.09.11
행복한 이기주의자  (0) 2021.09.07
혼자 있는 시간의 힘  (0) 2021.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