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회복탄력성 테스트

by 텍스트 마스터 2021. 6. 10.

아래 블로그에 쉽게 테스트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엑셀이 담겨 있다. 

테스트를 해보니 자기 조절 능력이 엄청나게 낮았다. 1-10번까지 질문이 특별히 나에게 숙제를 안겨주었다. 

 

1. 나는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감정을 통제할 수 있다.

2. 내가 무슨 생각을 하면, 그 생각이 내 기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잘 알아챈다.

3. 이슈가 되는 문제를 가족이나 친구들과 토론할 때 감정을 잘 통제할 수 있다.

4. 집중해야 할 중요한 일이 생기면 신바람이 나기보다는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

5. 나는 내 감정에 잘 휘말린다.

6. 때때로 내 감정적인 문제 때문에 학교나 집에서 공부하거나 일 할 때 집중하기 힘들다.

7. 당장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나는 어떠한 유혹이나 방해도 잘 이겨내고 할 일을 한다. 

8. 아무리 당황스럽고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나는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 잘 안다.

9. 누군가가 나에게 화를 낼 경우 우선 그 사람의 의견을 잘 듣는다. 

10. 일이 생각대로 잘 안풀리면 쉽게 포기하는 편이다. 

 

https://m.blog.naver.com/jdyeon92/221734112237

 

회복탄력성지수테스트, 무료엑셀 첨부!

짜잔. 이것은 소나의 회복탄력성지수테스트 결과에요. 평균보다 4점 높다고하니 거의 평균정도라고 보면 되...

blog.naver.com